본문 바로가기
Review(리뷰)/영화

영화 작전 대한민국 레전드 주식영화

by 리뷰킴 2021. 9. 4.
728x90

영화 작전이라고 들어보신 분 있으실까요? 2009년 개봉했으니 벌써 12년이 지난 영화군요. 조금 연식이 오래된 영화이기는 하지만 주식을 예전부터 해온 분이라면 거의 필수 시청 영화로 많이 알려져 있죠. 인터넷에서 주식 관련 짤방이나 명언들이 작전에서 유행된 것들도 많이 있습니다. 영화의 주인공인 박용하 씨의 유작이 되어버린 안타까움을 가진 영화이기도 합니다.

 


코로나 이후 동학개미 열풍으로 주식시장이 뜨거웠는데 한국에는 주식시장을 메인으로 다룬 영화가 작전 이후에 류준열, 유지태 주연의 돈이라는 영화 정도 밖에는 없어서 사실 좀 아쉽습니다. 주식시장 자체가 많은 사람들의 흥미를 주는 주제이지만 왜 영화 제작이라는 부분에 있어서는 보수적이었을까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영화 작전의 메인포스터

영화 작전은 당시에도 그렇고 지금 보더라도 내용이 센세이션합니다. 당시 관객수 151만명을 동원하여 흥행면에서도 나쁘지 않았음을 보여줍니다.

 

감독

작전을 연출한 이호재 감독의 필모를 보면 작전 이후 그렇다 할 필모를 만들어내지 못했네요. 현재는 2016년 개봉한 이성민 주연의 로봇, 소리를 끝으로 필모는 지속되지 않고 있네요.

출연진

출연진을 살펴보면 당시에도 유명했던 박용하와 그리고 김민정이 주연에 박희순 김무열 등이 출연했습니다. 출연진이 영화 이후로 더 유명해진 사람들이 많이 있군요. 그런 부분을 찾으면서 보셔도 더 재미를 느끼실 수 있으실 껍니다.

줄거리

억울한 게 생기면 잠도 못 자는 성격의 강현수(박용하), 찌질한 인생 한 방에 갈아타기 위해 주식에 도전하지만, 순식간에 신용불량자가 됩니다. 그는 독기를 품고, 수년의 독학으로 이제 실력을 갖춘 프로 개미가 되어 마침내 작전주 하나를 추격해 한번에 수천 만원을 손에 쥐게 됩니다. 그러나 기쁨도 잠시, 그가 건드린 것은 전직 조폭 출신 황종구(박희순)가 작업 중인 작전주였고 몰매를 맞으며 납치된 현수는 되려 황종구의 작전을 망친 남다른 능력을 인정받아 대한민국을 뒤흔들 600억 헤비급 작전에 엮이게 됩니다.

이렇게 작전주를 노리던 강현수가 작전세력이 되어 벌어지는 에피소드들을 담고 있습니다. 주식을 모르는 분보다 급등주 단타의 맛을 느껴본 개미 분들이 보신다면 더 재미있을 영화 작전을 소개해보고 싶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영화 작전의 예고편을 카카오 예고편에서 공유드릴 테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꼭 영화 작전 시청해보시길 바랍니다.

 


https://tv.kakao.com/v/12529057

영화 작전의 예고편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