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리뷰)/제주도

애월카페추천 고내리 감성충만 무인카페 '산책'

by 리뷰킴 2021. 9. 7.
728x90

 이번에 개강을 하면서 제주도 내려갔다가 렌터카를 빌려서 여러 곳을 좀 돌아다녔습니다. 학교는 아직 비대면이라 저랑 와이프만 엄청 돌아다녔네요^^ 제주도 렌터카 아직 싸게 빌리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은 제 글을 참고하시길 바라요.

 

제주도 렌터카 가장 싸게 빌리는 법

 

 이번에는 협재에서 해수욕을 열심히 하고 애월 근처 흑돼지 맛집 1158 흑돼지에서 맛있게 흑돼지를 흡입하고 고내리 곳곳을 구경하다 찾게 된 감성 넘치는 공간을 찾았네요. 알고 보니 이곳 산책은 이미 10년이 넘게 운영을 하던 유명한 곳이더라고요^^

 

 위치랑 운영시간부터 알려드릴게요.

 

운영시간 : 매일 09:00~22:00

주차 : 카페 앞이나 해변가에 주차 가능

 

 찾기는 쉬우실 거예요. 고내포구를 등지고 있기 때문에 휙 돌아서면 쉽게 발견됩니다^^ 무인카페를 첨 보는 분이라면 들어가는 걸 망설이는 분도 있으실 꺼라 생각은 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그랬는데 들어가고 마음이 확 바뀌었어요. 잔잔한 감성 음악이 저를 반겨주고 문을 들어가자마자 발견한 벽을 가득 채운 사람들의 포스트잇과 사진 그리고 책은 마음을 따듯하게 해주더군요.

문을 들어가면 바로 눈에 들어오는 벽을 가득채운 포스트잇
2010년에 오픈한 장수카페 산책 플레그와 테이크아웃용 컵

 이 카페가 무려 10년이 넘게 운영되어 왔다는 거에 충격을 좀 받았고 소품하나 진열 하나하나 모두 감성이 묻어 나오는 곳이라 너무 이쁘더라고요.

 

 이제 무인카페이니 사용법을 알려드려야겠지요. 워낙 쉽기 때문에 주인분께서 붙여놓은 사용법만 잘 따라오셔도 이용하는데 문제가 없었어요^^

 

컵살균기와 싱크대 정수기

사용법

 1) 우선 컵살균기에서 컵을 꺼내시고 싱크대에서 한번 더 헹구세요.

 2) 그리고 차를 드실 거면 차코너를 이용하시고 커피를 드시려면 커피머신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3)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드시려면 정수기 옆에 있는 냉장고의 냉동실에 가득 차 있는 얼음을 컵에 먼저 넣으시고

    커피머신의 에스프레소 버튼을 눌러주시면~~끄~~~읕

 4) 다 드신 후 싱크대에서 컵을 설거지하신 후 다시 컵살균기에 넣어주시면 되요ㅎㅎ

커피머신과 차를 마실 수 있는 차코너
메뉴별 가격과 자율계산통

이용료는 커피나 차, 음료 모두 2천원으로 동일하구요. 계좌이체나 현금통에 자유롭게 양심선언하시고 넣어주시면 됩니다^^ 우리 양심은 꼭 지켜야 이런 감성 넘치는 공간이 계속 유지될 수 있겠죠ㅎㅎ

맛있는 커피와 해안가를 바라보는 풍경

 사진을 잘 찍지는 못했지만 풍경이 너무 좋았습니다. 노을 시간대에 맞춰서 방문한다면 더 감성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것 같네요. 커피맛도 저한테 정말 좋았어요. 고소한 커피맛이 정말 만족스러웠던 커피한잔이었죠.

 

 

 커피맛 뿐이 아니라도 다른 사람들이 남긴 포스트잇을 몇 개 읽다 보면 집에 못 갈 수도 있겠다 싶을 정도로 사람들이 남긴 포스트잇 사연들이 너무 재미있었어요. 10년 전에 왔는데 아직도 있어서 놀랐다는 분도 계시고 퇴사 후 혼자서 방문하셔서 힐링하고 가셨다는 분도 있으셨고 같이 힐링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혹시나 무인카페라 방문을 꺼리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방문하셔서 커피와 음악, 사람들의 사연에 힐링받고 가셨으면 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