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리뷰)/맛집

제주카이막 백종원이 극찬한 천상의 맛?(쉬어갓)

by 리뷰킴 2021. 9. 3.
728x90

 혹시 카이막이라고 아시나요? 터키를 다녀온 분이라면 한번쯤은 드셔 보셨을 수도 있으실 겁니다. 백종원의 스트리트 푸드파이터2(스푸파2)에 어떻게 표현해야 될지 모를 정도의 천상의 맛이라고 하여서 많은 사람들의 궁금증을 불러일으킨 적이 있었습니다. 만약 그 방송을 봤다면 한국에서 먹을 수는 없을까 꼭 한번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될 듯합니다.

출처 : TVN 스푸파2 캡처화면

 천상의 맛이라는 궁금증은 제주도에 과연 카이막이 있지는 않을까 찾게 되었습니다. 검색 결과 현재 제주에는 아침미소 목장과 쉬어갓이라는 곳에서 카이막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매우 심장이 떨리기 시작했죠^^ 아침미소 목장보다 가기 쉽다고 생각한 쉬어갓을 가야겠다고 정하고 가게 되었습니다.

운영시간 목요일 제외 11:00~18:30 매주 목요일 휴무 (라스트 오더 18:00)

주차장 넓은 주차장

 

 저녁까지 운영시간이기는 하지만 카이막은 매일 소량만 만들기 때문에 빨리 가지 않으면 솔드아웃 되어서 멀리 찾아간 보람이 없으실 수도 있습니다. 쉬어갓에서 커피 한잔 하시고 성산 일출봉을 다음 코스로 잡으신다면 훌륭한 여행코스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카이막과 쉬어갓 카페의 넓은 외부 잔디밭

 우선 카이막을 시키면 달달한 꿀 위에 카이막이 올려져있고 곁들여 먹을 바게트빵과 비스킷을 제공합니다. 카이막의 맛은 묘사해보자면 찐한 크림치즈맛보다 좀 더 고소한 맛이라고 표현하면 와 닿으실까요?ㅎㅎ 하여간 맛있습니다. 양이 적지 않나 생각했지만 은근 바게트빵과 비스켓과 먹다보면 충분히 한끼 정도의 포만감은 주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가격
카이막 13,000원
아이스 아메리카노 5,500원
아이스 라떼 6,000원

 

 분명 가격이 싸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쉽게 맛볼 수 없는 유니크한 메뉴라는 점과 뷰맛집이라는 부분을 생각하면 이 정도면 충분히 값어치를 한다고 생각합니다. 터키의 카이막과 똑같은 맛이라고는 할 수 없겠지만 한번쯤 먹어보고 싶었고 맛에 후회는 없었던 카이막이었습니다.

 

 제주에서 맛보는 터키의 천상의 맛 카이막이 궁금하시다면 쉬어갓 강추드립니다!!

 

728x90

댓글